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

티스토리 뷰

반응형

따로 먹어도 좋지만 같이 먹으면 더욱더 좋은 음식들

궁합이 좋은 음식들은 서로 시너지를 발휘해서 지방이나 칼로리를 소모하는데 도움을 주고 허기도 해소해 주고, 포만감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밝혔는데요.

미국의 의학 건강 미디어인 '웹엠디 닷컴'에서 같이 먹으면 서로 다른 영양소가 더해져 상승효과를 가져 올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을 소개했는데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~~

 

 

스테이크와 브로콜리

쇠고기에는 단백질과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데 이 영양소들은 몸에서 적혈구를 형성하는 데 사용된

요. 장기에 산소를 공급하는 적혈구가 부족하면 에너지가 금세 소진될 수 있는대 브로콜리는 스테이크와 완벽하게 짝을 이루고 있어요. 비타민 c는 인체의 철분 섭취에 도움을 줘요. 브로콜리 반컵에는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c의 65%가 들어 있어요.

 

녹차와 레몬

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항산화제가 들어있어 칼로리와 지방을 연소하는데 효과적이에요. 매일 녹차를 4잔씩 마시면 체중과 혈압이 떨어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어요. 녹차에 레몬즙을 첨가하면 영양소 흡수를 도와줄 수 있어요. 연예인들 다이어트 물로도 유명하죠 ㅎㅎ

 

 

연어와 고구마

생선은 '뇌를 위한 음식'으로 불리고 있고 다이어트에도 아주 좋아요. 오메가-3 지방은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이죠. 특히 연어는 훌륭한 오메가 3 공급원으로 꼽히고 있어요. 연어와 고구마를 함께 먹으면 섬유질이 풍부하고 칼로리는 적은 다이어트 음식이 될 수 있어요.

 

요구르트와 라즈베리

지방 연소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간식이에요. 다이어트를 위해 칼슘과 비타민 D를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지방을 더 많이 배출한다는 연구가 발표 되었는데요. 비타민 D를 강화한 요구르트에 단맛을 내기 위해 라즈베리를 넣으면 아주 훌륭하고 맛있는 간식이에요.

 

올리브 오일과 콜리플라워

 

콜리플라워 한 컵은 27칼로리 밖에 되지 않아요. 혈당 지수도 낮아요. 혈당지수가 낮은 채소가 완두통과 옥수수 등 전분 함량이 높은 채소들보다 더 많은 체중 감소로 이어진다는 연구결과가 있어요. 콜리플라워에 올리브유를 뿌려서 구워 먹으면 맛도 좋고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요.

 

 

 

같이 먹으면 더 효과적인 다이어트 음식 더 알아보기

반응형

'음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같이 먹으면 더 효과적인 다이어트 음식1탄  (0) 2023.05.11

같이 먹으면 더 효과적인 다이어트 음식 2탄
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
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06   »
1
2 3 4 5 6 7 8
9 10 11 12 13 14 15
16 17 18 19 20 21 22
23 24 25 26 27 28 29
30
글 보관함